유니언X
설레였던 'eXper'와 첫 만남
2022. 01. 14(금요일)
2022년 유니언플레이스에서 주최하는 대학생 공간 콘텐츠 기획 프로젝트
<unionX>가 시작되었습니다!
1월부터 약 4개월간 16명의 <union X> 참가자들이 유니언타운 각 지점 페르소나별로
타우너들과 로컬을 위한 지도 제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.
그 시작의 단계로 'eXper'들이 다 함께 만나 프로젝트의 첫 발을 내딛는 위촉식과
프로젝트의 이해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유니언타운 강남점에서 진행했습니다.
설레는 첫만남의 현장을 사진으로 확인해보세요 :)
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끝내고, 가장 중요한 팀 선정 시간을 가졌습니다.
당산, 교대, 강남, 한남 4개의 지점의 페르소나를 이해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관심가는 곳을 선택했는데요.
인원이 몰린 지점은 각자 자신이 왜 이 곳을 맡아야하는지 다른 참가자들에게 설득하고,
다른 참가자들은 투표를해 지점과 가장 잘 맞을 것 같은 사람을 선정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.
자신을 소개하는 일은 언제나 어색하고 어렵죠.
하지만 eXper는 MZ세대... 꺼려하지 않고 다양한 이야기로 자신을 표현했습니다.
자기소개를 끝낸 후에는 회의시간을 가지고 지점별 맵 제작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발표했습니다.
의미 있는 하루를 기록하기 위한 photo time
사진촬영 후 공유주방브랜드 '넥스트키친'에 입점되어있는 브랜드로 저녁식사 후 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.
작년 한해 거의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어 동기 얼굴도 모르고 지냈다는 몇몇 참가자는
정말 오랜만에 여러 사람을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말해주었습니다.
모임이 조심스러워지는 시기지만, 서로 배려하고 조심하며 안전한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게 노력하려합니다.
생활자 중심의 도시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나가는 유니언플레이스에서 열정, 창의력 그리고 잠재력을 가진 청년들이 자신이 가진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.
유니언플레이스는 청년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다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.
unionX 화이팅!
유니언플레이스
unionX
글 / 배소연
사진 / 권재혁